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독일 가볼만한 곳:: Drachenfels 용바위산 ㅣ독일성ㅣ경치 좋은 곳
    독일 이야기 2020. 7. 27. 19:08

    7월 26일 Bonn 근처에 있는 Drachenfels 에 다녀왔다. 
    Drachenfels 는 Königswinter 라는 작은 마을에 있는 "용바위" 라는 뜻의 산이다. 
    뒤스부르크에서 차를 타고 1시간 반 정도 걸렸다. 


    Petersberg 에서 주차를 하고, 성을 목표로 등산을 했다. 
    산에 들어서자마자 강하게 느껴지는 나무 냄새가 너무 좋았다.
    사우나에서 힐링하는 기분이었다. 공기가 정말 맑았다. 

    애니매이션에 나올 것 같다
    나무뿌리가 나와있다


    사실 등산을 한다는 걸 전혀 모르고 따라가서, 정말 힘들었다. 
    등산 장비를 가져와서 본격적으로 산을 타는 사람도 있었다. 
    어제 총 9km를 걸었는데.... 지금 몸이 근육통으로 쑤시는 것 같다. 
    한 번 넘어져서 바지가 흙투성이가 되기도 했다. 
    그래도 나름 재밌었다. 쥬만지 속 정글에 있는 기분이었다. 

     

    다른 경로로 가는 방법도 있을 텐데, 

    우리는 Petersberg에서 출발을 해서 성 까지 40분 정도 걸린 것 같다. 

     

    우리는 성 내부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다. 

    다른 사람들은 줄을 서서 들어갔다. 

    입장료는 7유로.

     


    우리는 성 외관만 보고 경치를 보기위해서 한 층 더 올라갔다.
    성까지는 걸을 만 했는데, 마지막 코스가 너무 힘들었다. 
    경사가 심한 곳을 오르려니 숨이 가빠졌다. 
    하지만 경치를 안봤으면 후회했을 거다. 

    성에서 0.6km 걸으면 환상적인 경치가
    너무 힘들었던 마지막 코스

    굴러 떨어질 것 같은 바위가 많아서 조금 무서웠다.

    아이를 데리고 유모차로 온 사람들도 있었는데,  
    정말 존경스러웠다.  

     


    힘들게 오른 곳에서 환상적인 경치를 볼 수 있었다. 
    라인강이 시원하게 뻗어있고, 
    예쁜 지붕을 한 집들이 늘어져 있었다. 
    중간 중간 초록색 공원들이 참 예뻐보였다.

     


    위에 올라서 가장 기뻤던건 깨끗한 화장실이 있었다는 것과, 
    맛있는 부어스트(소시지) 를 팔고 있었다는 것. 
    40분 남짓의 등산으로 지쳐있었는데, 먹으니 좀 힘이 났다. 
    아이스크림 까지 완벽하게 먹었다. 
    레몬 셔벗 아이스크림이 맛있었다. 
    보통 관광지면 비싸게 받을 법도 한데, 합리적인 가격이었다. 
    빵과 소시지는 3.5 유로, 아이스크림은 한 스쿱당 1유로 였다. 
    카페가 있는건물이 정말 깨끗했다. 지은지 그렇게 오래 되지 않은 것 같다.  

     


    돌아다니다 보니 열차가 눈에 띄었다. 
    내가 가장 힘들어 했던 코스를 편하게 앉아서 오를 수 있는 열차였다. 
    노약자도 즐길 수 있게 잘 해놓아서 인기가 많은 것 같다.  

     


    한 단계 더 높이 올라갔다.
    어린이들이 돌을 오르고 있었다.
    아이들은 역시 체력이 대단하다.

    카페랑 화장실 있는 곳이 보인다
    넓은 라인강


    독일에 오고 나서 코로나 때문에 많이 돌아다니지 못해서 아쉬운 마음이 가득했는데,
    오랜만에 관광지에 놀러가서, 확실히 기분전환을 할 수 있었다. 
    여행하면 역시 신이 난다. 
    친구들이 사진을 보고 예쁘다고 어디냐고 물어봤다. 
    종종 디즈니 성인지 물어보는 친구들도 있었는데, 거긴 아니다!
    나중에 디즈니성의 모티프가 된 노이슈반슈타인성도 꼭 가보고싶다. 



     

     

     

Designed by Tistory.